🔥 스터디 참가 신청
home
🔥지금 바로 신청하기! 🔥
home

마법의 디자인

유형
북리뷰
서비스
작성자
새얀
태그
몽타주
피사체
레이아웃
편집디자인
시각적위계
배치
Created time
2024/03/25 12:09
주차
2024/3월3주차
어떤 책인지
마법의 디자인
어떤 부분을 읽었는지, 내용 소개
챕터 3 부분을 읽었습니다.
3. 사진과 화상
몽타주 이론 : 사진들의 관계성으로 상황을 암시하는 기법
트리밍 : 사진의 불필요한 부분을 지우거나 사진에 포함되어 있는 정보를 정리하는 작업
자신을 어떻게 트리밍할 것인지를 생각할 때에는 미리 ‘이 제작물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무엇인가’ 를 충분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.
피사체를 사진의 중심에서 벗어나게 트리밍함으로써 공간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.
삼분할한 선 위에 메인의 피사체를 배치하면 긴장감이 있으면서 밸런스가 좋은 구도가 된다.
코멘트
디자인 요소에서 사진을 배치하여야 할 때, 사진의 정보 보다는 그저 매력에 집중하였었는데 그것보다 "정보"를 더 우선시하여 배치하는 이론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.
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
사진을 배치하여야 하는 작업이 있을 때, 사진도 텍스트와 같은 정보로 인식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에 스토리와 흐름이 있는 정보 배치를 할 수 있도록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